매년 인터뷰를 통하여 공약사항, 지시사항, 주요업무 등을 실국장·실과장 직무성과 과제로 선정하고, 이를 성과연봉에 반영, 이행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또한 이 과제에 대해서는 주민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매년 품질을 높여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평가대상 : 4급 이상 공무원 102명
1급 : 2명(행정부지사, 정무부지사) - 도지사 역량평가로 평가 대체
3급 이상 : 17명
4급 이하 : 82명(파견자 3, 공석 1(교육운영과장)포함)
평가항목
2015 직무성과계약과제 평가(지표성격, 이행도, 달성도 등) 55%
정책관리(품질관리, 도민만족도)평가 15%
도정과제관리, 부서환경, 부서혁신, 정부합동평가 등 반영 15±α
상급자 및 지휘부 정성(역량)평가 15%
직무성과계약체결 및 평가결과
도민과의 약속(성과계약체결 : 2015. 2. 3.(평가대상 301개 과제)
자체평가위원회 지표성격, 이행도, 달성도평가 : 3회(2015. 6. 11., 2016.1월)
도민만족도조사 : 2015. 7 ~ 10 (167개과제 평균 78.83점)
정책품질, 부서환경, 부서혁신활동평가(2016. 10~11월)
평가결과 개별통보 및 이의신청 심의 : 2016. 1월
차상급자 및 지휘부 정성평가 : 2016. 1월
지표별 최종 평가결과
계 | S | A+ | A | B+ | B | C | D |
---|---|---|---|---|---|---|---|
100점 | 95~99점 | 90~94점 | 85~89점 | 80~84점 | 70~79점 | 69점이하 | |
591개 | 206개 (34.8%) |
252 (42.6) |
94 (15.9) |
25 (4.2) |
10 (1.7) |
4 (0.8) |
- |
3+3 과제별 달성도 및 도전성 평가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