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인터뷰를 통하여 공약사항, 지시사항, 주요업무 등을 실국장·실과장 직무성과 과제로 선정하고, 이를 성과연봉에 반영, 이행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또한 이 과제에 대해서는 주민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매년 품질을 높여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평가개요
평가대상 : 총 126명
4급 이상 : 99명(3급 이상 17명, 4급 82명)
5급 과장급 : 27명
평가기간 : 2016. 1. 1 ~ 2016. 12. 31(1년간)
평가항목
구분 | 계 | 계약과제 평가 | 개인 역량평가 | 상급자 과제평가 결과반영 |
기타** 가감점 |
||||
---|---|---|---|---|---|---|---|---|---|
충실성 평가 |
지표 성격평가 |
달성도평가 (과제:지표) |
정책 품질평가 * |
상반기 | 하반기 | ||||
4급이상 | 112점±α | 5 | 10 | 50 (25:15) |
20 | 15 | 12±α | ||
5급과장 | 100점 | 5 | 20 | 55 (45:10) |
5 | 5 | 10 |
정책품질평가(20점) : 정책품질관리평가(5), 고객만족도조사(7), 부서환경평가(5), 정책협력활동평가(3)
기타(13±α) : 부서혁신활동평가(5), 협업과제수행(2), 정부합동평가 가등급(5), 다등급(-5), 지사사항이행(건당0.1), 공약이행부진(건당0.1), 개인청렴도(상위권 1~0.5)
평가수행기관 : 자체평가위원회(외부 평가단), 외부 용역기관(주. 웨슬리퀘스트)
단계별 평가일정
직무성과계약 체결(2016. 2월) → 상반기 평가(6월) → 하반기 평가(11월) → 최종달성도 및 역량평가(2017. 1월) → 평가결과 통보 및 공개(2017. 2월)
평가결과 활용계획 : 인사, 보수 등에 연계반영
근거 : 지방공무원임용령 제31조의2, 지방공무원평정규칙 제7조, 지방공무원보수규정 제38조
최종 평가결과
지표별 목표달성도
구분 | 계 | SA | A+ | A | B+ | B | C+이하 |
---|---|---|---|---|---|---|---|
100점 | 95~99점 | 90~94점 | 85~89점 | 80~84점 | 79점이하 | ||
계 | 669 (100%) |
408 (60.99%) |
123 (18.38%) |
94 (14.05%) |
32 (4.78%) |
8 (1.20%) |
4 (0.60%) |
3급 이상 |
121 (100%) |
71 (58.68%) |
25 (20.66%) |
16 (13.22%) |
6 (4.96%) |
3 (2.48%) |
- |
4급 | 471 (100%) |
295 (62.63%) |
88 (18.68%) |
59 (12.53%) |
23 (4.88%) |
3 (0.64%) |
3 (0.64%) |
5급 과장급 |
77 (100%) |
42 (54.54%) |
10 (12.99%) |
19 (24.68%) |
3 (3.89%) |
2 (2.60%) |
1 (1.30%) |
3+3 과제성격별 달성도 평가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