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개요
평가대상 기간 : 2017. 1. 1. ~ 2017. 12. 31.(1년간)
평가대상 인원 : 총 95명(3급 이상 17명, 4급 78명)
계약 과제 : 303개 과제(596개 지표)
평가 주체 : 자체평가위원회(평가단), 용역기관(고객만족도, 하급자 역량평가) 등
평가 항목(배점) : 실 · 국장 12개, 과 · 소장 13개
구 분 | 계 | 계약과제 평가 | 정책품질* | 역량 · 조정평가(20) | 도정과제 관리 |
기타** 가감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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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성격 (대표성, 도전성) |
이행 노력도 |
달성도 | 하급자 | 차상급자 | 지휘부 | |||||
실·국장 | 108점±α | 20 | 20 | 15 | 15 | 5 | 7 | 8 | 10 | 8±α |
과·소장 | 110점±α | 20 | 20 | 15 | 15 | 5 | 7 | 8 | 10 | 10±α |
정책품질평가(15점) : 고객만족도조사(8), 부서환경역량평가(7)
기타 가 · 감점(실 · 국장 8±α/ 과 · 소장 10±α) : 부서혁신활동평가(5), 협업과제 수행(2, 실·국장 제외), 정부합동평가 가 · 감점(최대 ±3점), 개인청렴도(상위 20위 이내 0.5~0.3점)
주요 평가일정
이의신청 기회 부여 : 2회(이행노력도 평가, 최종 달성도 평가)
평가결과 활용 : 인사, 보수 등 연계
최종 목표 달성도 평가결과
총 596개 성과지표 중 A등급 이상 565개(94.8%)로 목표 달성 수준 우수
(전년 대비 1.4%p↑ ※ ‘16년은 총 669개 지표 중 A등급 이상 625개(93.4%))
구 분 | 계 | SA (100점) |
A+ (99~91점) |
A (90점) |
B+ (89~81점) |
B (80점) |
C+이하 (79점 이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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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596 (100%) |
475 (79.70%) |
67 (11.24%) |
23 (3.86%) |
10 (1.68%) |
12 (2.00%) |
9 (1.52%) |
실·국장 | 113 (100%) |
92 (81.42%) |
10 (8.85%) |
5 (4.43%) |
1 (0.88%) |
2 (1.77%) |
3 (2.65%) |
과·소장 | 483 (100%) |
383 (79.30%) |
57 (11.80%) |
18 (3.73%) |
9 (1.86%) |
10 (2.07%) |
6 (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