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개요
평가대상 기간 : 2018. 1. 1. ~ 2018. 12. 31.(1년간)
평가대상 인원 : 총 99명(3급 이상 17명, 4급 82명)
계약 과제 : 298개 과제(596개 지표)
평가 주체 : 자체평가위원회(평가단), 용역기관(고객만족도, 하급자 역량평가) 등
평가 항목(배점) : 실·국장 11개, 과장급 12개
구 분 | 계 | 계약과제 평가 | 도정과제 및 중장기계획 관리 |
역량평가 | 기타 가감점* |
||||||
---|---|---|---|---|---|---|---|---|---|---|---|
과제성격 | 이행 노력도 |
달성도 | 고개 만족도 |
도정과제 관리 |
중장기계획 관리 |
하급자 | 차상급자 | 지휘부 | |||
실국장 | 108점 ±α |
20 | 20 | 20 | 5 | 7 | 3 | 5 | 7 | 8 | 8±α |
과장급 | 110점 ±α |
20 | 20 | 20 | 5 | 7 | 3 | 5 | 7 | 8 | 10±α |
가감점 : 개인청렴도(상위 20위 이내 0.3~0.5점)
평가결과 활용 : 인사, 보수 등 연계
평가 일정
과제 및 지표 선정 |
상반기 평가 | 하반기 평가 | 최종 평가 | |||||||||||
---|---|---|---|---|---|---|---|---|---|---|---|---|---|---|
시기
평가
방식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19.1월 | 2월 |
자체평가 위원회 평가 |
과제성격 평가 (25점) |
실행계획 이행노력도 평가 (20점) |
최종달성도 평가 (20점) |
|||||||||||
외부평가 (용역) |
고객만족도 평가 (5점) |
하급자 역량평가 (5점) |
||||||||||||
내부평가 | 도정과제·중장기계획 상반기평가 (10점) |
차상급자 및 지휘부 역량평가(15점) | ||||||||||||
도정과제·중장기계획 하반기평가 (10점) | ||||||||||||||
부서혁신 활동평가 가점(최대±5점)
정부합동평가 가감점(최대±3점)
협업과제 이행 가점(최대±2점)
청렴도 평가 상위자 가점(최대±0.3~0.5점)
|
최종 달성도 평가 결과
총 596개 성과지표 중 A등급 이상 571개(95.8%)로 목표 달성 수준 우수
(전년 대비 1.0%p↑, 2017년은 총 596개 지표 중 A등급 이상 565개(94.8%))
구 분 |
등급
계
|
S (100점) |
A+ (99~91점) |
A (90점) |
B+ (89~81점) |
B (80점) |
C+ (79점 이하) |
---|---|---|---|---|---|---|---|
전체 | 596개 (100%) |
531개 (89.1%) |
21개 (3.5%) | 19개 (3.2%) | 2개 (1.9%) | 5개 (0.8%) | 10개 (1.7%) |
실국장 | 107개 (100%) |
437개 (89.4%) |
5개 (4.7%) | 4개 (3.7%) | 2개 (1.9%) | - | 2개 (1.9%) |
과장급 | 489개 (100%) |
437개 (89.4%) |
16개 (3.3%) | 15개 (3.1%) | 8개 (1.6%) | 5개 (1.0%) | 8개 (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