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개요
평가대상 기간 : 2019. 1. 1. ~ 2019. 12. 31.(1년간)
평가대상 인원 : 총 101명(3급 이상 17명, 4급 84명)
계약 과제 : 197개 과제(372개 지표)
평가 주체 : 자체평가위원회(평가단), 용역기관(고객만족도, 하급자 역량평가) 등
평가 항목(배점)
구 분 | 계 | 계약과제 평가 | 공통과제 청탁금지법 교육 등 5개 |
역량 가감점* |
|||||
---|---|---|---|---|---|---|---|---|---|
난이도 (도전성) |
이행 노력도 |
달성도 | 고객 만족도 |
하급자 | 차상급자 | 지휘부 | |||
실국장 | 100±α | 20 | 20 | 25 | 5 | 10±α | 5 | 7 | 8 |
과장급 | 100±α | 20 | 20 | 25 | 5 | 10±α | 5 | 7 | 8 |
가감점 : 개인청렴도(상위 20위 이내 0.3~0.5점)
평가결과 활용 : 인사, 보수 등 연계
평가 일정
과제 및 지표 선정 |
상반기 평가 | 하반기 평가 | ||||||||||||
---|---|---|---|---|---|---|---|---|---|---|---|---|---|---|
시기
평가
방식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19.1월 | 2월 |
자체평가 위원회 평가단 |
과제성격 평가 (25점) |
하반기 이행도 평가(10점) 달성도 평가(25점) |
||||||||||||
외부평가 (용역) |
고객만족도 평가 (5점) |
하급자 역량평가 (5점) |
||||||||||||
내부평가 | 직상급자 및 지휘부 역량평가(15점) | |||||||||||||
실국장 : 소관 과장급 과제(10점) 개인청렴도(+α) 과장급 : 공통과제 평가(10점) 개인청렴도(+α) |
최종 달성도 평가 결과
총 372개 성과지표 중 A등급 이상 341개(91.7%)로 목표 달성 수준 우수
(전년 대비 4.1%p↓, 2018년은 총 596개 지표 중 A등급 이상 571개(95.8%))
구 분 |
등급
계
|
S (100점) |
A+ (99~91점) |
A (90점) |
B+ (89~81점) |
B (80점) |
C+ (79점 이하) |
---|---|---|---|---|---|---|---|
전체 | 372개 (100%) |
299개 (80.38%) |
26개 (6.99%) | 16개 (4.3%) | 8개 (2.15%) | 9개 (2.42%) | 14개 (3.76%) |
실국장 | 62개 (100%) |
52개 (83.87%) |
4개 (6.45%) | - | 2개 (3.23%) | 3개 (4.84%)) | 1개 (1.61%) |
과장급 | 310개 (100%) |
247개 (79.68%) |
22개 (7.09%) | 16개 (5.16%) | 6개 (1.94%) | 6개 (1.94%) | 13개 (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