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개요
평가대상 기간 : 2020. 1. 1. ~ 2020. 12. 31.(1년간)
평가대상 인원 : 총 108명(3급 이상 19명, 4급 89명)
계약 과제 : 211개 과제(398개 지표)
평가 주체 : 자체평가위원 등 외부전문가, 용역(고객만족도 등)
평가 항목(배점) * +?(가점) : 개인청렴도(상위 20위 이내 0.3~0.5점)
구 분 | 계 | 계약과제 평가 | 공통과제 (청탁금지법 교육 등 6개) ※ 실국장은 소속 과장급 평균점수 |
역량 평가 |
|||||
---|---|---|---|---|---|---|---|---|---|
난이도 (도전성) |
이행 노력도 |
달성도 | 고객 만족도 |
하급자 | 차상급자 | 지휘부 | |||
4급이상 | 100+α* | 25 | 20 | 20 | 5 | 10±α | 5 | 7 | 8 |
평가결과 활용 : 인사, 보수 등 연계
평가 일정
과제 및 지표 선정 |
상반기 평가 | 하반기 평가 | ||||||||||||
---|---|---|---|---|---|---|---|---|---|---|---|---|---|---|
시기
평가
방식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21.1월 | 2월 |
자체평가 위원회 평가단 |
난이도평가(25점) 상반기 이행도 평가(10점) (25점) |
하반기 이행도 평가(10점) 달성도 평가(20점) |
||||||||||||
외부평가 (용역) |
고객만족도 평가 (5점) |
하급자 역량평가 (5점) |
||||||||||||
내부평가 | 차상급자 및 지휘부 역량평가(15점) | |||||||||||||
실국장 : 소관 과장급 과제(10점) 개인청렴도(+α) 과장급 : 공통과제 평가(10점) 개인청렴도(+α) |
최종 달성도 평가 결과
구 분 |
등급
계
|
S (100점) |
A+ (99~91점) |
A (90점) |
B+ (89~81점) |
B (80점) |
C+ (79점 이하) |
---|---|---|---|---|---|---|---|
전체 | 398개 (100%) |
170개 (42.7%) |
17개 (4.3%) |
38개 (9.5%) |
48개 (12.1%) |
100개 (25.1%) |
25개 (6.3%) |
실국장 | 71개 (100%) |
37개 (52.1%) |
2개 (2.8%) |
9개 (12.7%) |
9개 (12.7%) |
11개 (15.5%)) |
3개 (4.2%) |
과장급 | 327개 (100%) |
133개 (40.7%) |
15개 (4.6%) |
29개 (8.9%) |
39개 (11.9%) |
89개 (27.2%) |
22개 (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