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개요
평가대상 기간 : 2021. 1. 1. ~ 2021. 12. 31.[1년간]
평가대상 인원 : 112명(3급 이상 18명, 4급 상당 94명)
계약 과제 : 211개 과제(지표 413개)
평가 주체 : 자체평가위원 등 외부전문가, 용역(고객만족도 등)
평가 항목(배점) * +a(가점) : 개인청렴도(상위 20위 이내 0.3∼0.5점)
구 분 | 계 | 계약과제 평가 | 공통과제 (정보보안교육 등 6개) ※ 실국장은 소속 과장급 평균점수 |
역량평가 | ||||||
---|---|---|---|---|---|---|---|---|---|---|
난이도 | 이행도 | 달성도 | 고객 만족도 |
하급자 | 차상급자 | 지휘부 | ||||
4급이상 | 100+α* | 25 | 20 | 20 | 5 | 10±α | 5 | 7 | 8 |
평가결과 활용 : 인사, 보수 등 연계
평가 일정(흐름)
과제 및 지표 선정 |
상반기 평가 | 하반기 평가 | ||||||||||||
---|---|---|---|---|---|---|---|---|---|---|---|---|---|---|
시기
평가
방식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22.1월 | '22.2월 |
자체평가 위원회등 평가단 |
난이도평가 (25점) 상반기 이행도 평가(10점) |
하반기 이행도 평가 (10점) 달성도 평가(20점) |
||||||||||||
외부평가 (용역) |
고객 만족도 평가 (5점) |
하급자 역량 평가 (5점) |
||||||||||||
내부평가 | 차상급자 및 지휘부 역량평가 (15점) |
|||||||||||||
실국장 : 소관 과장급 과제(10점) 개인청렴도(+α) 과장급 : 공통과제 평가(10점) 개인청렴도(+α) |
최종 달성도 평가 결과
구 분 |
등급
계
|
S (100점) |
A+ (99~91점) |
A (90점) |
B+ (89~81점) |
B (80점) |
C+ (79점 이하) |
---|---|---|---|---|---|---|---|
전체 | 413개 (100%) |
355개 (86.0%) |
17개 (4.1%) |
16개 (3.9%) |
15개 (3.6%) |
10개 (2.4%) |
- |
실국장 | 67개 (100%) |
51개 (76.1%) |
5개 (7.5%) |
4개 (6.0%) |
4개 (6.0%) |
3개 (4.4%) |
- |
과장급 | 346개 (100%) |
304개 (87.9%) |
12개 (3.5%) |
12개 (3.5%) |
11개 (3.2%) |
7개 (1.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