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계룡문의 가을 정취
계룡 9경 중 동양적인 아름다운 예술미가 돋보이는 곳 , 계룡문
▲계룡문 전경
주말에 충남 계룡시에 시작을 알리는 곳인 계룡문에 방문하였습니다.
해가 지고 난 늦은 오후 시간에 관람을 하였는데,
계룡문의 야간조명의 은은함과 계룡문 위로 뜬 달의 모습이 한폭의 그림같이 너무나도 아름답고 예뻤습니다.
계룡문은 '세계계룡군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하여 세운 국방수도 계룡시의 첫 관문이라고 합니다.
2019년 착공하여, 2020년 9월 완공하였고, 시범운영으르 거쳐 2021년 4월 1일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이 되었습니다.
계룡문은 팔작지붕 형태의 현대적인 고전미를 갖춘 문루 형식의 상징물 입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에는 계룡문의 하늘에 달과 구름이 마치 그림 작품처럼 떠 있고
낮의 기운이 지나가고 저녁으로 향하는 시간과 비취는 계룡문의 아름답고 예술적인 기와의 모습이
멋진 조화를 이루어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계룡문이라는 이름은 2년이라는 기간을 걸쳐 계룡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심사하여 반영한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름의 기원 또한 모두의 마음을 합하여 만든 멋진 계룡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계단을 올라서 2층으로 가게 되어 있는데요.
2층에는 계룡시의 역사와 계룡 9경 등이 소개가 되어져 있습니다.
계룡문의 좌우측에는 태극기를 비롯한 육해공군의 상징인 깃발을 게양하여 국방수도의 이미지를 제고하였다고 합니다.
양 쪽에 깃발과 태극기가 있었는데 사진에 담아내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계룡문 2층의 실내 모습
처음으로 이른 저녁시간에 와보았는데 와우 이렇게 아름답다니요!
실내에도 야간 조명을 켜서 그런지 계룡문의 실내 모습은 더욱 환상적이였습니다.
▲계룡문 2층 천장 단청 문양
특히 실내장식은 단청이 특징인 2층은 천장에 문양들이 예술적이고도 너무나도 아름다웠습니다.
정말이지 정성을 들여 건립하였다는 생각이 들고
아름다움 모습에 반해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계룡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욱이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뽐내는 계절이라 그런지 계룡문의 모습은 황홀할 정도였습니다.
이 가을이 지나가기 전 계룡문에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계룡문의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가을날 하늘도 높고 맑아 저 멀리 보이는 계룡산의 천왕봉이 깨끗하게 보였습니다.
계룡문 양 쪽 도로로 사이에 일렬로 늘어선, 노랗게 물들어가는 나무들을 보며,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어 정말 행복했습니다.
▲계룡문에서 바라보는 천왕봉의 모습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절, 계룡문에서 보이는 천왕봉의 모습이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은 해가 지고 달이 뜨며 노을과 석양의 물든 하늘마저 아름답게 지는 시간이였는데
그냥 바라다 봐도 계룡산의 모습이 아름다웠습니다.
계룡문에 있는 망원경입니다. 늦은 오후시간이지만 맑은 날이라 천왕봉 정상이 너무나도 잘 보였습니다.
이 역시 가을날이 가져다 주는 특별한 이벤트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계룡문 망원경 속 보이는 계룡산 천왕봉
사진은 흐리게 나왔지만, 망원경 속 들여다 보는 실제 천왕봉의 모습은 선명하게 보였습니다.
▲계룡문 2층 내부 장식들과 야간조명
계룡문 내부에도 야간 조명이 켜지니 알록 달록 다양한 컬러의 조화로 계룡문의 모습은
눈호강을 제대로 한 듯 동양의 아름다움을 찬란하게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계룡문에 걸려있는 아름다운 계룡 9경에 대한 안내
오늘 9경중 한 장소인 계룡문에 오니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아직 가보지 못한 나머지 계룡 9경 역시 가보고 싶었습니다.
계룡문 옆에는 계룡문 쉼터공원이 있습니다. 공중화장실 공터 광장, 그늘막 벤치, 정자, 운동기구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계룡문을 관람하고 나서 쉼터공원에 들려 잠시 산책 하고 쉬다가 가면 될 듯 해 보였습니다.
▲계룡문 쉼터공원
이상으로 깊은 가을 날, 아름다운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계룡문 취재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계룡문
○ 소재지 : 충남 계룡시 두마면 농소리 17
○ 관람비용 : 무료
○ 주차장 : 공원과 계룡문 밑에 주차 할 공간들 보유 (비용무료)
○ 취재 및 촬영일 : 2024년 11월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