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학원을 다니기 전에는 지역상품권이 뭔지도 모르고 살았었습니다.
우연히 놀이터에서 엄마들과 이야기 나누다 학원비를 지역상품권으로 결제하면 일정 비율 할인이 되어 절약할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고,
그 후 매월 1일이면 부지런히 지역상품권을 충전해서 활용합니다.
할인 비율이 10% 였는데 명절이 있는 달을 제외한 나머지 달은 7%로 줄어든게 아쉽기도 하지만 그래도 지역상품권의 활용도는 높습니다.
오늘은 계룡시에서 지원하는 학습나래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학습나래 설명
학습나래란 학습자가 자유롭게 자신의 여건에 따라 평생학습 강좌를 선택,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계룡시민을 위한 학습지원금입니다.
연 1회 연간 1인당 10만원을 지원 하며 발급 받은 해 11월 30일까지를 사용기간으로 정해두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 이상으로 사업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가 계룡시에 등록된 사람입니다.
지원 형태는 모바일 지역상품권 Chak 앱카드에 지원되며 정책수당으로 들어와 QR로 결제 할 수 있습니다.
정책수당 지급 이후 공지한 기간까지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자동 소멸되며, 이월 및 현금 인출은 불가합니다.
지원내용으로 교재 및 재료비를 포함한 학습활동 수강료로 이 때 교재 및 재료비의 경우, 학습기지에서 가능한지 사전 확인 후 사용 해야 합니다.
학습나래 신청은 모바일 지역상품권 Chak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 요건 및 지원 제외 대상 검증 후 선정되는데 모집인원 초과접수시에는 전산 추첨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추진 일정은 당해 사업 공고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 선정 확인은 앱에서 할 수 있으며 저는 대상자 선정 문자가 와서 앱에 들어가 확인을 했었습니다.
접수(Chak 앱에서 신청) -> 대상자 확정 (Chak 앱에서 확인) -> 발급(Chak 앱 카드 QR결제) -> 강좌수강( 학습기지 검색 후 강좌 수강)의
절차에 따라 학습나래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수강료 결제는 방문 후 현장 결제를 하며 학습나래(정책수당) 10만원 초과시 개인이 부담 해야 하며,
교재 및 재료비의 경우 강좌 수강자에 한해 결제 가능하고, 카드 양도 및 현금 교환은 불가합니다.
학습기지란 학습자가 학습나래를 사용하여 수강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등록된 기관을 의미합니다.
학습나래 이용자에게 우수한 평생교육 강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학습참여를 독려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곳으로
학습나래는 등록된 기관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학습기지 대상 기관은 민간 기관을 포함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교육청에 등록된 평생학습 기관, 학원, 교습소 등, 체육시설업으로 신고하고 관련된 강좌를 운영중인 기관, 협회 소속의 공방
그 외 업태 및 업종이 교육서비스로 등록된 기관을 말합니다.
▲ 대상자 확정
저도 모바일 지역상품권 앱으로 신청하고 확정이 되어 학습지원금 10만원을 받았습니다.
어떤 학습을 받아 볼까 학습기지에 등록된 강의계획서도 꼼꼼히 읽어보았습니다.
쿠키만들기, 소품만들기, 악기배우기 등 다양한 학습기지들이 있었지만 저는 체력향상을 위해
점핑학원에 등록하였습니다.
▲ 학습기지
학습나래를 본인이 직접 사용한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인적사항을 적고 매일 출석 인증 사진과 서명을 해야합니다.
마음대로 잘 안되고 힘들지만 땀도 흠뻑나고,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뛰다보니 스트레스도 풀리더라구요.
앞으로 더 열심히 운동하여 살도 빼고 건강해지면 좋겠습니다.
올해 뽑혔기 때문에 내년에는 뽑히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또 지원을 해서 다음에도 뽑힌다면
그때는 학창시절에 배우다 말았던 악기 배우기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가 제공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이 이루어 지면 좋겠고,
다른 분들도 잊지 않고 꼭 학습나래를 신청하셔서 생활의 확력소를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