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고형상 : 와WOW는 충청남도 관광에 대한 기대감과 감탄을 담은 국영문 감탄사, 그리고 WOW를 형상화한 디자인이다.
최초사용 : 2024년 1월
-
유기적인 물결로 연결되 두 단어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감성적인 분위기로 경험하는 충남관광의 ‘힐링 여유’를 은유적으로 나타낸다.
아울러 ‘와’와 결합한 ‘3개의 빛’은 톡톡 튀는 충남관광과 더불어 빛나는 서해안 바다와 붉게 하늘을 상징한다.
짙은 남색에서 보랏빛을 띤 빨간색으로 물들어 가는 그라데이션 표현은 다채로운 충남관광을 기대하는 방문객들의 설렘을 담고 있다.
디자인 의미
-
차오르는 기대감
-
놀라움과 감탄
-
아름다운 서해안 노을빛
시그니처A 국영문
-
국문
-
영문
시그니처B 국영문
-
국문
-
영문
-
충청남도 관광 캐릭터 ‘워디와 가디’
최초사용 : 2024년 1월
-
충청남도 관광캐릭터 ‘워디’와 ‘가디’는 충청남도의 특색 있는 관광이미지를친근하게 전달하고자 새롭게 창작된 캐릭터이다.
충청남도의 상징(도조)이자 환경부 지정 멸종 위기종 2급인 천연기념물 제323-1호의 참매의 새끼와 천년이 넘는 시간 동안 무령왕릉을 수호한 국보 제162호 백제시대석수(진묘수)를 모티브로 제작된 캐릭터이다.
그래픽모티브
-
참매(워디)
충청남도의 상징물인 도조 참매를 모티브로 '워디' 캐릭터를 기획하였습니다.
'워디'는 표준어 '어디'를 뜻하는 충청 말이며 '잘 모르는 어느 곳'을 뜻합니다. 아기 참매 워디는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세상에 대해 아는 것이 없지만 모든 일에 적극적입니다. 먹는 것도 좋아하며, 식탐도 강합니다.
부스스한 머리를 가리기 위해서 두건을 항상 쓰고 있습니다. -
진묘수(가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무령왕릉 석수인 진묘수를 모티브로 '가디' 캐릭터를 기획하였습니다.
가디는 수호하다는 뜻을 가진 가디언(Guardian)에서 따온 이름 으로 워디-가디와 함께 쓰이며 '어디 가지?'라는 중의적 표현을 뜻하기도 합니다. 통통하고 둥근 몸체에 짧은 다리를 가진 가디는 충실하고 용맹한 성격으로 워디와 함께 다니며 천년이 넘는 시간 동안 변화된 충남을 경험하고 있습니다.